본문 바로가기

서현진 수상내역

 

 

 

년도 시상 수상 작품  
2022 SBS 연기대상 미니시리즈 장르드라마 부분 여자 최우수 연기자상 왜오수재인가  
수상소감 안녕하세요. 서현진입니다.

저는 정말 가볍게 허준호 선생님 얼굴 뵈러 왔는데, 
앉아서 쭉 여러분들이, 여러 연기자분들이 상을 받으시는 걸 보다 보니까 굉장히 머릿속이 복잡해지더라고요.

상의 크기와 상관 없이 굉장히 오래 연기해오신 분들이 소중하게 상을 받으시는 걸 보니까, 
그냥 저도 오랫동안 여러분 옆에서 뚝심있게 연기를 계속 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사건 사고 없는 드라마는 없지만 저희 드라마도 꽤나 여러가지 일들이 많았는데요,
드라마 하나를 완성하기 위해서 애써 주신 주요 핵심 멤버들.
누군지 본인들이 스스로 알고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너무 고맙고 사랑하고 그리고 제가 그 당시에는 최선이라고 생각했지만, 
그게 오만이 아니었기를 정말로 진심으로 바랍니다. 


그리고 가장 감사드리고 싶은 분들은 사실은 시청자분들인데요,
일면식없는 배우들을 지지해 주시고 사랑해 주시고,
그리고 이렇게 많은 플랫폼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한 시간을 일주일에 두 시간을 할애해 주신 것에 대해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계속해서 열심히 연기하는 배우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영상링크    
2019 제53회 납세자의날 모범납세자 대통령 표창 국세청  
2018 7회 대한민국 베스트

 스타상
베스트 드라마 스타상 뷰티인사이드  
2017 2017 그리메상 시상식  여자 최우수 연기자상  사랑의 온도  
수상소감 안녕하세요. 서현진입니다. 여기 만나뵙게되서 너무 좋구요...여기가 감독님들 필드군요. 뭔가...진짜 오길 잘한거 같아요...
어...항상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감독님들도 사람이구나...이 생각이 오늘 굉장히 많이 드네요...
사랑의 온도가 마지막에 밀려서 일주일에 3개가 나가야되는 상황이 생겨서, 체력적으로 다들 많이 힘들었는데...
제가 종방연때도 말씀드렸는데, 저희 김홍재 촬영감독님, 최제락 감독님, 엄성탁 감독님  안계셨으면...
저, 진짜 너무너무 도망가고 싶었거든요...진짜...어...기댈 때가 없었어요...
근데, 최종근 조명감독님까지, 정말 좋은 어른분들이 계셔주셔가지고...어...수다떠는 맛에 겨우겨우 했습니다.
항상 가장 가까이에서...어...도닥여주시면서 웃겨주시고 울려주시고...어...정말 많은 위로가 됐어요...꼭 알아주셨으면 좋겠어요.
제가 진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어...감사하구요...
어...제가 본...본집이라고 해야 되나요? 어...첫 주조연작을 MBC에서 한 5년을 쭉 해와서 MBC 촬영감독님, 여기서 박창수감독님 뵈서

저만 알아보는 줄 알았는데 기억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구요...어...제 마음속에 최우수상입니다. 사랑합니다. 사랑의 온도팀~ 감사합니다.
 
영상링크 네이버 TVCAST  
53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 여자 최우수 연기상
또오해영  
수상소감 ...안녕하세요. 서현진입니다. ......너무 놀라가지고 죄송해요...
...52일 어제가 또 오해영이 방송된 지 만 1년이 되는 날이었어요. 1년 된 드라마를 아직까지 기억해주시고, 사랑해주셔서 너무 감사하고요...
이 드라마로 제가 작년에 정말 별일이 다 있었는데 네.. 굉장히 롤러코스터 탄 것 같아서 아직도 신기해요 네...
무엇보다 제가 너무너무 사랑했던 해영이를 훌륭하게 써주신 박해영작가님 그리고 송현욱감독님께 너무 감사드리고요.
제가 제 드라마를 사랑하는 건 너무 당연하지만 제가 사랑하는 것만큼 시청자분들이 사랑해주신다는 걸 처음 느껴봤어요.
그래서 아직까지도 오해영을 기억해주시고, 너무 훌륭하신 배우님들 앞에서 상을 받을 수 있게끔 성원을 보내주신 시청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 상이 제 인생에서 어떤 의미를 가지게 될지 좀 더 치열하게 고민하고 열심히 생각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영상링크 유튜브  
2016 SBS 연기대상  키스 장인상
낭만닥터김사부  
 베스트 커플상
 10대 스타상
수상소감 ......이런 자리가 또 없을 꺼 같아서 제가 이자리를 빌어서 꼭 선배님들께 너무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었는데요. 저희 현장에 좋은 어른들이 너무 많으세요.

앞으로 현장에 계신 모든 선배님을 본받아서, 저런 태도로, 내가 앞으로 연기생활 하면서 선배로 있으면 좋겠구나라고생각을 하면서 촬영을 하고 있거든요.
그래서 여기 계신 선배님들, 유인식 감독님, 빠름빠름 이길복감독님, 강은경작가님 너무 감사드리구요.
지금, 한석규 선배님이, 오늘 지금 저희가 낮까지 촬영을 하고 어...막 끝난 터라 오고계실...꺼에요. ...오고 계십니다.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시구요...
사랑하는 저의 파트너 유연석 오빠에게 영광을 돌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영상링크 네이버 TVCAST  
 장르드라마부문 - 여자 우수 연기상
낭만닥터김사부  
수상소감 감사합니다. ......아까가 끝인 줄 알고 아까 수상소감을 다 해가지구요.........너무 감사합니다. 덤으로 받은 것 같아서...놀랍네요.
드라마 하면서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는 환경에서 지금 하고 있습니다. 아까도 말씀드렸다시피 꼭, 나이가 들어서 길게 연기할 수 있다면
지금 같이 하고 계신 선배님들과 같은 모습으로 있고 싶습니다. 존경합니다. 감사하구요.
...가장 감사해야 할 분들은 어지러운 시국에도 저희 드라마를 (옴마야...) 계속해서 사랑해주시는 시청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117일 마지막 방송이 나가는 그 날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영상링크 네이버 TVCAST  
APAN(아시아태평양)

 드라마 어워즈
 중편 드라마부문- 여자 우수 연기상 또오해영  
수상소감 안녕하세요 서현진입니다. 반갑습니다. 이렇게 큰 시상식인줄 모르고 왔다가 이게 무슨 일인가 싶네요.
...일단 또오해영 사랑해 주신 시청자 여러분께 너무 감사드리구요.


찍을 때는 제 작품인 줄 알았는데, 찍고나서 생각해 보니까 박해영 작가님, 송현욱 감독님, 한동현 촬영감독님에 작품이더라구요.
그분들이 아니었으면 없었을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리구요.
저희 촬영 현장이 정말 다시없게 즐거웠어요. ...함께 해준 모든 배우 분들의 인성이 너무 훌륭해서 내내 웃으면서 촬영했는데 정말 너무 모든 배우 분들께 감사드리고...
여기 함께 있는 지원언니에게...(손키스하며) 사랑합니다.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계속해서 꾸준하고 성실하게 연기하는 배우 되도록 하겠습니다. 시청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영상링크 네이버 TVCAST  
TVN10 어워즈  made in TVN 드라마 여자부문



또오해영
 
수상소감 ......안녕하세요 서현진입니다. ...
아니......후보 분들이 너무 쟁쟁하셔서 정말 멍하니 넋 놓고 있었거든요. ...너무 감사드리구요.
네...저희 또오해영 작가님, 박해영작가님 여기 와 계신데...네...정말 작가님이 만들어주신 해영이 덕분에 마음껏 연기하고 아주아주 행복했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계속해서 열심히 하는 연기자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영상링크 네이버 TVCAST  
로코퀸부문

또오해영
 
수상소감 .........어우...감사합니다. 아네...진짜 받아도...되나요?
진짜 받고 싶은 상을 받게 되면 이렇게 어안이 벙벙하네요. ... 진짜 분에 넘치는 상인 것 같아서 영...굉장히 머쓱한데요.
일단 주시니, 언제 받을지 모르니까 덥석 받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는...하는 동안 정말 너무너무 즐거웠어요.
...일단은 제 나이와 동갑인 캐릭터를 만나서, 하나도 이해 못할 구석이 없는 오해영을 만들어주신 저희 박해영작가님께 너무너무 감사드리구요.
그리고......너무나도 훌륭하게 현장을 진두지휘해주신 한동현감독님, 송현욱감독님께도 이 자리에 안계시지만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여러 군데서 얘기했는데요, 저희 또 오해영, 처음부터 끝까지 밤샘촬영 있는 동안에도 한 번도 찡그리는, 아무도 찡그리는 사람이 없었어요.
모든 팀, 저희 배우 분들, 스텝분들 인성이 정말 너무 좋아서 정말 행복하게 찍었습니다.
그게 고스란히 시청자 여러분께 전달된 것 같아서 정말 기쁘구요, 저희 함께 해주신 배우 분들께, 너무너무 사랑합니다.
그리고...저희 3%만 나와도 기적이라고 얘기하고 시작했는데...10%가 될 때까지 사랑해주신 시청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 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영상링크 네이버 TVCAST  
2013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 여자 우수 연기상 오자룡이간다  
수상소감 네...안녕하세요 서현진입니다. 이게...쟁쟁한 후보 분들이 계셨네요...제가 받아도 되는 상인지 모르겠는데...아이고...
...작년 10월부터 정말 쉬는 날이 별로 없었던 거 같아요. 그래서 열심히 한...다고 주시는 상이라고 생각하구요.
조금 뻔뻔하지만 이번 주 월요일부터 MBC 855분에 제왕의딸 수백향으로 만나 뵙고 있습니다. 또다시 한 6개월정도 성실하게 여러분들과 정 붙이면서 만날 테니까요...
...사랑해 주시고 열심히 하겠습니다.
 
영상링크 유튜브  
2012 MBC 연기대상 연속극부문 - 여자 우수상
오자룡이간다, 신들의 만찬  
수상소감 아...저는 네...시상하고, 저희 신들의 만찬 팀을 굉장히 오랜만에 만나서 열심히 수다 떨면서 보고 있었는데, 아...감사합니다.

...일단 오자룡이 간다 내년 4월까지 열심히 하라고 주시는 상인것 같아서요. 아까 이장우씨께서 말씀하셨지만 저희 715분에 지금 매일 오자룡이 가고 있습니다.

......이른 시간이 아니에요...?? ...이른 시간이 아니에요 여러분...저녁 식사하시면서 715분에 본방 사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신들의 만찬 얘기를 꼭 하고 싶은데요. 저희 한겨울부터 초봄까지, 어...요리 드라마라서 손 부르터가면서 같이 요리한 유리양이 너무 감사드리구요.
그리고 요리 타이틀, 물고기 타이틀 따시느라 고생하신 이동윤감독님, 최순배감독님 그리고 어...제가 살갑게 못했는데도 예뻐 해주신 조은정작가님 감사드리구요.
어...저는 그...드라마로 선생님들께 정말 많이 배웠어요. 얼굴만 봐도 눈물 났던 전인화선생님, 그리고 저 숨 쉬는 것 하나까지 다 잡아주신 김보연선생님, 정혜선선생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제가 작년에 신인상 타면서, 너무 긴장해서 이름을 다 까먹어서 저희 대표님이랑 언니이름을 얘기 못했거든요. 올해 하려구요.
OOO 대표님, OOO언니, OOO언니, OOO......OOO원장님 너무 감사드리고, OOO쌤도 감사드리구요. OOO실장님도 감사드립니다.

...성실하게 연기하라고 주시는 상으로 알고 열심히 하겠습니다.
 
영상링크 유튜브  
2011 MBC 드라마 대상 미니시리즈부문 - 여자 신인상
짝패  
수상소감 어...안녕하세요 서현진입니다. 아...일단, 작년에는 제가 집에서 이 방송을 봤던거 같은데...여기 나와있는게 지금 굉장히 얼떨떨 하구요.
많은 분들의 반대가 있었음에도 저를 캐스팅해주신 임태우감독님께 가장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완전히, 아무도 모르는 무명 신인이였는데 많이 믿어주시고, 또 끝까지 칭찬을 안 해주셨어요. 제가 꼭, 언젠가는 감독님 작품 다시 하면서 칭찬받고 싶다는 생각을 항상 하고 있구요.


...일단 저희 점프식구들 대표님, 같이 일하는 실장 언니들 너무너무 고맙구요. ...은근히 제가 무명시절이 좀 길어서 저희 부모님들이 많이 걱정하셨는데...
...이젠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엄마, 아빠, 동생 너무 고맙구요. ...언젠가 이런 자리에 서면 꼭 얘기하고 싶었는데요.

올 한해 청소년을 비롯해서 많은 분들이 스스로 목숨을 끊는 선택들을 많이 하셨다고 생각합니다.

...주변을 둘러보고 내년에는 어...사랑을 나누어서 그런 일들이 조금더 줄어들수 있는 한해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모든 길을 내어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영상링크 유튜브